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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E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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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더 위였습니다**


'조지 워싱턴(1732-1789)'이 군대에서 제대하고
민간인의 신분으로 있던어느 여름날,

홍수가 범람하자 물 구경을 하러 나갔더랍니다.

물이 넘친 정도를 살펴보고 있는데
육군중령의 계급장을 단 군인 한 사람이

초로(初老)의 워싱턴에게 다가왔습니다.



― 노인, 미안합니다만, 제가 군화를 벗기가 어려워서 그런데요.

제가 이 냇물을 건널 수 있도록 저를 업어 건네주실 수 있을까요?

― 뭐, 그렇게 하시구려!
이리하여 중령은 워싱턴의 등에 업혀 그 시냇물을

건너게 되었습니다.

― 노인께서도 군대에 다녀오셨나요?

― 네, 다녀왔지요.

― 사병이셨습니까?

― 장교였습니다.

― 혹시 위관급(尉官級)이셨습니까?

― 조금 더 위였습니다.

― 아니 그러면 소령이었나 보네요.

― 조금 더 위였습니다.

― 그럼 중령이셨군요.

― 조금 더 위였습니다.

― 아니 대령이셨단 말씀이십니까?

― 조금 더 위였습니다.

― 아니 그럼 장군이셨네요.

[중령이 당황해서]
노인어른, 저를 여기서 내려 주세요.

― 냇물을 건너기까지는 얼마 남지 않았소.
내가 업어 건네 드리리다.

― 노인께서는 그럼 준장이셨습니까?

― 조금 더 위였습니다.

― 혹시 중장이셨나요?

― 조금 더 위였습니다.

― 그럼 최고의 계급인 대장이셨단 말씀이세요?

― 조금 더 위였습니다.
이때 막 냇가를 다 건너게 되자

워싱턴이 중령을 바닥에 내려놓았습니다.

자신을 업어 준 노인을 물끄러미 바라보던 육군 중령은
그 텁수룩한 노인이

당시 미합중국의 유일한 오성장군(五星將軍)이던
'조지 워싱턴'임을


알아보고 소스라치게 놀랐습니다.
우리는 흔히 막노동을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이라고 해서,



혹은 차림새가조금 초라하다 거나
몸에 걸친 의복이 다소 남루하다고 해서



사람을낮춰보는 우(愚)를 범하기 쉽습니다.

외모로 사람을 판단하지 말라는

교훈을 말해 주는 일화(逸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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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2.10 21:23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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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얼마전 장수촌으로 유명한 오끼나와의
오기미 마을을 다녀 왔습니다 방송과 인터넷의 글로 많이 알려진 곳 입니다
장수의 습관은
1. 좋은 음식을 바르게 먹는다
(균등 영양섭취와 활성산소 줄이기)
2. 긍정적이고 감사하고 평안한 마음을 갖는다
(명상 ,숙면)
3. 적당한 육체노동과 운동을 반드시 한다
(최고 수혜자는 25%의 산소를 사용하는 뇌)
4. 취미생활과 친밀한 인간관계

* 공기 .물 좋은 해발 250m 의 숲이 있는곳

바이오필리아의 생명사랑이 있는 곳 그 숲에서 오래 지내고 싶습니다 보건보완의학대학원재학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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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http://sunhee1.net/bbs/zboard.php?id=sun...amp;no=271

법정스님 글중에서..

개울가에 앉아 무심히 귀 기울이고 있으면
물만이 아니라
모든것은 멈추어 있지 않고 지나간다는 사실을
새삼스레 인식하게 된다

좋은 일이건 궂은 일이건 우리가 겪는 것은
모두가 한때일 뿐이다

죽지않고 살아있는 것은,
세월도 그렇고 인심도 그렇고
세상 만사가 다 흘러가며 변한다

인간사도 전 생애의 과정을 보면
기쁨과 노여움, 슬픔과 즐거움이 지나가는
한때의 감정이다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경제의 어려움도 지나가는
한때의 현상이라고 나는 믿는다

이 세상에서 고정 불변한채 영원히 지속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기 때문이다

세상일이란 내 자신이 지금 당장 겪고 있을때는
견디기 어렵도록 고통스런 일도
지내놓고 보면 그때 그곳에 그 나름의 이유와
의미가 있었다는 것을 뒤늦게 알아 차린다

이 세상일은 원인없는 결과가 없듯이
그 누구도 아닌 우리들 자신이 파놓은 함정에
빠지게 된것이다

오늘 우리가 겪는 온갖 고통과
이 고통을 이겨내기 위한 의지적인 노력은
다른 한편 이 다음에 새로운 열매가 될것이다

이 어려움을 어떤 방법으로 극복하느냐에 의해서
미래의 우리의 모습은 결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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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http://blog.ohmynews.com/joasay/135233

불면증에 대해 번민하지 않도록 하려면...

1. 만일 잠이 오지 않을 때는 새뮤얼 앤터마이어가 한 방법을 쓰라. 일어나서 잠이 올 때까지 일을 하든지 독서할 것.
2. 수면부족으로 죽은 사람은 없다는 것을 잊지 말라. 불면증에 대해 번민하는 것이 잠을 못 자는 것 이상으로 해로운 것.
3. 기도를 드리든지, 자네트 맥도널드처럼 시편 제23편을 되풀이하여 읽을 것.
4. 몸을 편하게 쉴 것.
5. 운동하라, 일어나 있을 수 없을 만큼 육체적으로 몸을 피로하게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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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http://www.youtube.com/watch?v=r8oxHhVrK74

젊게 사는 법


'70대 나이'가 되어도 '40대'처럼 살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누구나 '허풍쟁이'로 생각할 것이다.


'미국'의 '노인학 전문의사'로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헨리 S,로지(46)'박사와 76세의 변호사 '크리스', 두 사람이 공동으로 저술한 {젊게 사는 법]-Younger Next Year- 라는 책은 이런 거짓말 같은 호언장담을 현실로 보여주고 있디.


실제로 이책은 '50-60대 환자'들을 15년동안 진료하면서 '헨리'박사가 직접 관찰한 결과이며, 노 변호사가 일상중에 생생하게 경험한 일이기도 하다.


'크리스'변호사는 그 나이에 '윈드 셔핑'과 '스키', 항해'를 즐기는 생활을 하고 있다.

이들 저자는 "정상적인 노화는 정상이 아니다" 라는 역설과 누구나 알고있는 상식을 거부한다.

방법은 너무나 간단하다. 우리의 '뇌'를 속이라는 것이다.


'헨리박사'는 생물학적으로는 '은퇴나 노화'는 없다고 단언한다. 다만 '성장이나 퇴화'가 있을 뿐이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퇴화'를 더디게 할 수 있을까,

그 방법은 우리가 평소 몸에 보내는 '신호'를 바꾸는 것이다. '수백년'동안 인류는 조상으로부터 지금까지
생물학적인 진화를 거쳐오면서 우리의 '뇌'는 달리고, 사냥하고,개척하고,웃고,놀고, 스스로 치유하고, 사랑하며 살아남도록 만들어졌다.

반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부실하게 영양을 섭취하고. 운동을 게을리하면 우리의 몸은 늘 그와 같은 상태를 "겨울"로 인식하여 최대한 빨리 생명력을 쇠퇴시켜 삶을 종료하라는 '신호'를 '뇌'에 보낸다.

문제는 '퇴화의 파도'를 거꾸로 돌려놓기 위해서는 '사냥과 채집'을 위해 "봄"에 하는 물리적인 운동을 꾸준히 계속해 우리의 '뇌'에 "봄"의 신호를 지속적으로 적극적으로 보내야 한다는 것이다.

그 반응은 우리의 몸이 더 건강해지고,날렵해지며,
효율적으로 변화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그러기 위해서는


첫째 운동을 평생 일주일에 6일씩 해야 한다.


둘째-일주일 중에서 4일은 무슨 일이 있어도 상당한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한다.

운동으로 땀을 흘리는 동안 쏟아지는 수백개의 '화학신호'는 우리의 몸 구석구석에 '강화-强化'와 수리-修理'의 메시지를 보내 '고장난 곳'을 치료하고,'퇴화'를 가로 막고 '성장'을 촉진시킨다.

길고 느린 '저강도의 유산소'운동은 인류초기 '채집의 단계'로 '먹잇감'을 구하기 위해 대자연 속을 배회하거나 숲길을 걸어다니는 것에 비유할 수 있다.

그리고 '포도당'을 연료로 사용하는 고강도의 '유산소 '운동은 인간으로 하여금 '열대초원(사바나)에서 무리지어 사냥하는 '수렵단계'의 '육식동물'로서의 기억을 일깨워 준다.

이런 운동이야말로 "봄"이 왔음을 알리는 신호로 에너지가 넘치는 '낙천적'이며,젊어지는 생물학적인 변화를 불러 일으킨다.


셋째-'근력운동'을 계속해야 한다.

'근력운동'을 게을리하면 우리의 근육은 파열되고,
발목에선 힘이 빠지며, 다리가 쉽게 부러지는 등, 무기력해져 대자연 속에서 속수무책으로 쓰러져 버리고 말 것이다.

앞서 세 가지 조건은
앞으로 맞을 시간들을 젊게 살기 위해서
선택의 여지가 없는
'필수 불가결'의 것들이다.

이제 남은 문제는 노후를 품위있게 즐기며 사는 방법이 무엇인가 하는 것이다.


넷째-'소득'보다 '적게'쓴다.


다섯째-'Junk -food'에 안녕을 고해야 한다.

'Junk-food'는 실속없이 칼로리는 높으면서 영양가는 낮은 '인스턴트 음식'을 말한다.


여섯째-남과 나를 아끼는 생활을 한다.


마지막으로 친구들과 자주 만나 담소하며 따듯한 정을 나누고 봉사하는 삶을 살라는 것이다.


이와 같은 법칙들에 충실하면 99세짜지 88하게 살다가 2,3일만에 생을 마감하는 - 99 88 234 - 의 인생을 누릴 수 있다고 장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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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진호 2016.08.18 00:00
    너무나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숲과 나무를 넘어 안티에이징의 기본인 운동습관의 묘사가 잘되어 있어 더욱 분발력을 주었습니다
    나아가 음식습관 리듬습관 마음습관를 추가한다면 그야말로 헬스에이징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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