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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E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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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http://sharehows.com/correct-posture-in-workplace


하루 종일 앉아서 고생한 내 몸을 알아주세요. 오래 앉아있는 걸 피할 수 없다면, 바른 자세로 앉아있기라도 해봅시다. 구부정한 허리, 나와 있는 목! 뜨끔 했다면 지금 당장 실천하세요!

지금 구부정한 자세로 컴퓨터를 하고 있지는 않나요? 혹은 짝다리를 짚고 서서 스마트폰을 하고 있나요?

대부분 앉아서 생활하는 직장인들을 포함해서, 많은 현대인들이 좋지 않은 자세를 가지고 있어요. 특히 장시간 앉아 있게 되면, 온갖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우울증뿐만 아니라, 무기력하고 몸 속 순환까지 저해하죠. 심지어 창의성과 뇌의 운동까지 방해한다고 합니다. 앉아 있는 시간이 길면 길수록 당신의 건강은 계속해서 위협받게 되겠죠?
그러나 앉아 있는 것이 좋지 않다고 해서, 일을 그만둘 수도 없는 노릇이잖아요..ㅠㅠ

그럴 땐 여러분의 자세를 바르게 하는 것만으로도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답니다.

다음 조언들에 귀 기울여 보세요.

1. 귀와 어깨가 일직선이 되도록 하자

귀가 어깨보다 너무 앞쪽에 있거나, 혹은 뒤로 가있다면, 당신의 자세는 이미 구부정한 것입니다.
앉을 때마다 귀와 어깨를 일직선에 놓으려고 한다면, 자세가 많이 개선되는 것을 목격하게 될 거예요.

2. 꼬고 있던 다리를 풀자

지금도 다리를 꼬고 있지는 않나요? 의자에 가장 올바르게 앉는 방법은 두 발이 지면에 평평하게 맞닿도록 하는 것입니다. 만약 발바닥이 지면에 완전히 붙어있는 것이 조금은 불편하다면, 발 밑에 두꺼운 책이나 상자 등 받침대를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3. 날개뼈를 아래쪽으로 내리자

아무런 의식 없이 앉아있다보면, 어깨는 한창 긴장된 상태로 위로 올라가 있고, 굽게 됩니다. 그럴 때는 등 날개뼈를 아래로 끌어당긴다는 느낌으로 아래쪽으로 내린다면, 자연스럽게 가슴은 올라가게 되고 굽어진 어깨도 펴지게 되어 바른 자세로 앉을 수 있게 됩니다.

4. 허리 받침대를 써보자

척추는 우리 몸을 지탱하고 균형을 맞추는 뼈이기 때문에 항상 곧게 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앉아 있다보면 배를 쭉 내밀거나, 목을 앞 쪽으로 내밀면서 척추에 무리가 가는 자세로 앉게 되는데요. 그럴 때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 것이 바로 허리받침대입니다. 허리의 굴곡진 모양에 맞춰져 있는 받침대는 척추를 받쳐주는 역할을 해서 바른 자세로 앉기 쉽게 만들어줍니다. 만약 허리받침대가 없다면, 수건을 돌돌 말아서 허리가 움푹 들어간 곳에 대고 앉는 방법을 택해보세요.

5. 의식적으로 자주 일어나고 움직이자

오래 앉아 있게 되면, 혈액은 천천히 흐르게 되고, 복근은 약해지며, 활동성이 줄어들어 뼈도 얇아집니다. 게다가 수명까지 준다고 하니, 얼마나 해로운 지 아시겠죠?

그러나 스탠딩 책상을 쓰지 않는 이상, 하루종일 앉아 있기를 피하기란 어렵죠. 만약 자주 자리를 비울 수가 없는 환경이라면, 하루 생활 루틴 중에 걷는 시간을 의무적으로 늘려보고,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는 시간을 정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가급적이면 계단을 이용하고, 점심시간이나 화장실을 가는 시간에 앉아서 쉬기보다는 일어서서 스트레칭을 하세요. 머리가 안돌아가고, 과부하가 걸린 느낌이다 싶을 때는 바로 일어서서 스트레칭을 한다면, 업무에도 도움이 될 거예요.

6. 영상을 따라 사무실에서 틈틈히 스트레칭을 하자

사무실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영상을 보면서 동작을 익히고, 업무 중 틈틈히 뭉친 근육들을 풀어주세요~

습관들이 모여 나를 만든답니다. 별 것 아닌 것 같은 행동이지만, 이것이 모여 습관이 되고 그 후에는 결과적으로 다른 나의 모습을 만들테니 스스로를 믿고 실천해보도록 해요!

출처 : 규빈/ 하우스메이트

(잠시 머리를 멈추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하고 싶은 쉐어하우스 에디터. 한 박자 쉬고, 공감 한 모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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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http://joongang.joins.com/article/972/18...|newslist1

하루 5시간 이상 TV 보면 폐색전증 위험

장시간의 TV 시청이 폐색전증의 원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일본 오사카(大阪)대 의대 시라카와 토루 박사는 “TV 시청 시간이 하루 5시간 이상인 경우 2.5시간 미만에 비해 폐색전증 발병 비율이 두 배 이상 높았다”고 밝혔다. 31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유럽 심장학회에서다. 폐색전증은 혈전(血栓·혈관 안에서 피가 엉겨 굳은 덩어리)이 폐혈관을 막아 발생하는 증상으로 치사율이 약 15%다.

 이번 연구는 1988년부터 2009년까지 8만6024명을 추적 조사한 결과다. 평균 조사 기간은 18.4년이다. 실험 참가자들은 1일 TV 시청 시간에 따라 2.5시간 미만, 2.5~5시간, 5시간 이상으로 분류됐다.

 59세 이하에선 TV 시청 시간과 폐색전증 발병의 상관 관계가 더욱 분명했다. 하루 5시간 이상 TV를 시청한 경우에는 2.5시간 미만보다 폐색전증 위험도가 6배 이상 높았다. 시라카와 박사는 “TV를 보는 동안 다리를 움직이지 않는 환경은 비행기 이코노미석에 앉아 있는 것과 비슷하다”고 설명했다. 비좁은 비행기 좌석에서 오래 앉아 있을 경우 다리 정맥에서 생긴 혈전 때문에 폐혈관이 막히는 ‘이코노미석 증후군’이 발생한다. 시라카와 박사는 “TV 시청 중간에 자주 움직이고 물을 마시는 게 폐색전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글/ 강기헌 기자 emckk@joongang.co.kr
출처/ 중앙일보. 2015.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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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4.15 00:34

병의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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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http://www.goldenwildvine.info/?page_id=2

□ 병의 원인

현대인의 병을 일으키는 스트레스에는 주로 고민, 과로, 약의 장기간 사용 등이 있다. "고민"은 불안과 걱정, 공포, 고통 등의 괴롭고 힘든 감정, 즉 정신적 스트레스의 것. 괴롭고 힘든 감정이 일어나면 교감신경이 긴장하고 백혈구 중의 과립이 증가한다. 그러면 체내에서는 혈압 혈당치의 상승, 맥박이 빨라지는 변화가 일어난다.
스트레스가 장기간 이어지면서 과립이 점점 늘어난다. 과립구는 2~3일 쯤에서 죽어 버리지만 그 때 대량의 활성 산소가 발생해 조직을 손상시켜 장애를 발생시키면서 병을 일으킨다. 과립이 너무 늘면 림프구가 줄어들고 면역력이 떨어지므로 병이 된다.
활성 산소에 의한 조직 장해가 어디서 일어나느냐에 따라 증상이나 병의 종류는 다르다. 예를 들어, 과음한 다음날 목구멍에 허스키한 목소리를 내면 위염이나 위궤양이 되기도 한다.
감기, 당뇨병, 암, 노화도 같은 구조로 발병하기 위해 활성 산소가 대량으로 발생하면 암 세포도 발생하기 쉬워진다. 정신적 스트레스가 누적된 결과 병으로 암을 일으키기도 있다.
활성 산소는 주위의 물질을 산화시켜 전자 수가 변화하고 불안한 산소의 것. 활성 산소는 효소 중에서도 특히 산화력(몸을 녹슬게 하는 힘이 강한 효소이다. 최근 연구에서 병의 90%에서 활성 산소가 원인인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당이나 지방을 체내에서 에너지로 변환할 때와 세균, 바이러스를 배제할 때 발생하는 세포를 산화(녹) 하는 물질. 하나의 세포가 산화하면 그 세포가 속속 주위의 세포를 산화시켜 중요한 장기와 피부, 뼈 등의 조직에 타격을 준다.

- 활성 산소가 원인이 되는 병·증상
암, 당뇨병, 고혈압, 뇌 경색, 심장병, 노화, 동맥 경화, 심근 경색,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염증, 장염, 궤양성 대장염, 허혈성 장염, 폐기종, 간염, 암의 전이, 다발성 장기 부전, 백내장, 자가 면역 질환, 자외선 장애, 방사선 장애 등이다.

- 활성 산소가 대량 발생하는 원인
담배, 알코올, 심한 운동, 스트레스, 방사선, 자외선, 전자파, 초음파, 유독 가스, 배기 가스, 배연 및 병원균, 의약품, 식품 첨가물, 제암제, 세제, 화학 물질 등이다.

글/ 머루 자연식품연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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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성공을 가로 막는 5가지 치명적 성격

최근 성공에 대해 사회적으로 냉소적인 분위기가 적지 않다. 부의 상속이나 부모가 가진 권력의 영향으로 인생의 출발선이 사람마다 너무 다르다는 인식 때문으로 보인다. 출발선이 다르면 결국 막판까지 역전할 수 없다는 절망감이 팽배해지면서 성공 자체에 대한 반감까지 엿보인다. 성공한 사람을 축복해주지 못하고 질투하면서 깎아내리려 하는 심리도 경쟁이 공정하지 못하다고 느낄 때 강화된다.

하지만 출발선의 불공정함과 환경의 부당함을 따지기 전에 성공하지 못하는 것은 일단 자기 자신에게 원인이 있다. 똑같은 상황에서도 누구는 성공하고 누구는 실패하기 때문이다.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의 특징을 5가지로 정리했다.

1, 자기만의 차별화된 목표가 없다=많은 사람들이 돈을 많이 벌어 편안하고 여유있게 살기를 원한다. 하지만 원하는 것은 그저 가족과 안락하게 사는 것뿐인데 그것조차 너무 힘겹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다. 이유는 목표가 없기 때문이다. 목표란 완수하고자 하는 일이다. 내 인생에 꼭 하고 싶은 일이 목표다. 행복하게 살고 싶다, 편안하게 살고 싶다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삶의 모습일 뿐 목표가 아니다. 행복한 삶이란 남들과 차별화된 나만의 목표를 세우고 나아갈 때 따라오는 것일 뿐이다. 평생동안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어야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가 정해진다. 성공이란 결국 원하는 일을 달성하는 것이라고 정의한다면 목표란 성공의 전제조건이다. 막연하게 행복하게 살고 싶다는 생각만으로는 어디로도 나아가지 못한다.

2. 시간의 중요성을 모른다=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은 시간의 가치를 모른다. 시간의 중요성을 모르기에 목표을 달성하는데 시간을 쏟지 않는다. 원하는 일, 하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그 일에 시간을 쏟아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시간을 투자하지 않은 채 어떤 일이 이뤄지기를 원한다. 마치 씨를 뿌리지 않은 채 싹이 나 열매를 맺기를 바라는 것과 같다. 돈이 없어서, 부모를 잘못 만나서, 운이 없어서 성공하지 못하는 게 아니다. 시간을 잘 활용하지 못해서 성공하지 못하는 것이다.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24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가가 그 사람의 인생을 좌우한다.

3. 언제든 변명할 준비가 되어 있다=무슨 일이든 잘못되면 탓할 거리를 찾는 사람은 성공하기 어렵다. 회사에서도 그렇다. 어떤 일을 검토해보라고 하면 처음부터 안 되는 이유를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이 일은 이래서 안 되고 저 일은 저래서 안 된다. 안 되는 이유를 길게 나열하고 스스로 현실적인 분석이라고 자위한다. 이런 사람은 현실적일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성공하기는 어렵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할 수 있는 여지가 있는지 먼저 살펴본다. 긍정의 관점에서 바라본다. 회사에서 어떤 일을 검토해보라고 하면 일단 할 수 있다는 것을 전제로 검토하기 시작한다.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은 실패할 때 책임을 벗어날 궁리만 하지만 성공하는 사람은 자기가 한 일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진다.

4. 사람을 소중하게 여기지 않는다=독일의 대문호 괴테는 이렇게 말했다. "한 사람의 품성은 그 사람이 자기에게 아무 것도 아닌 사람을 어떻게 대우하는지를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부자나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 중에 인품이 별로인 사람이 적지 않다는 것은 사실이다. 엄청난 부자인데 돈밖에 모르는 수전노라든가 큰 성공을 거둔 아이돌인데 무례하다든가 하는 경우다. 성품이 갖춰져 있지 않은데 성공한 사람을 보면 사회 부조리를 보는 것같은 생각이 들 때도 있다. 하지만 인품 없는 성공은 은수저를 입에 물고 태어났거나 그저 운이 좋았던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나마도 인격이 갖춰져 있지 않은 사람의 성공은 오래 가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성공은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라도 소중히 여길 때 다가온다.

5. 미루기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다=원대한 목표를 꿈꾸고 예의 바르고 인격적으로 훌륭한데도 성공하지 못한다면 실행이 없기 때문이다. 꿈만 꾸는 몽상가는 성공하지 못한다. 작은 목표라도 이루려고 몸을 바삐 움직여야 성공한다. 결국 성공은 손과 다리에서 결실을 맺는 것이지 머리로 이루는 것이 아니다. 세계적인 연설가인 레스 브라운은 "오늘 무엇인가를 하면 미래의 당신 자신이 고마워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화가 파블로 피카소는 "원하는 일을 내일로 미루면 죽을 때까지 못한다"고 말했다.

글/ 권성희 부장
출처/ 머니 투데이 2014.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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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https://story.kakao.com/ch/brunch/d9JRafI6LY9

1. 사과 반쪽을 차 안에 하룻밤 놔 두면 차 안에 냄새가 제거됩니다.
2. 장미꽃을 화병에 꽂을 때 소다수를 부으면 시들지 않고 오래갑니다.
3. 잉크의 얼룩은 하룻밤 동안 우유에 담가두었다 빨면 깨끗이 없어집니다.
4. 욕조는 버터와 고운 소금과 우유를 섞어 닦아주면 새 것과 같이 윤이 납니다.
5. 하수구가 막히면 거친 소금을 한 주먹 넣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뚫립니다.

6. 삶는 빨래는 삼베주머니에 계란껍질을 넣고 삶으면 눈같이 하얗게 됩니다.
7. 가격이나 상표가 붙어 있던 자리에 남아 있는 흔적은 식용유로 닦으면 제거됩니다.
8. 양파를 사오면 싹이 나오는데 양파봉지에 빵 한쪽 넣어두면 쉽게 싹이 나지 않습니다.
9. 거울이나 유리를 닦을 때 식초에 젖은 수건으로 닦으면 깨끗해집니다.
10. 색이 바랜 플라스틱 용기(화분이나 창문틀)는 버터로 닦아주면 다시 본래 색으로 됩니다.

11. 잘못 붙인 우표를 잘 떼려면 내장고의 냉각 통에 잠시 넣었다 떼면 됩니다.
12. 발 저릴 때는 다리를 X 자로 교차하고 30초 정도 꿇었다 일어나면 신기 하게도 다리 저림이 사라지게 됩니다.
13. 딸꾹질은 혀를 잡아 당겨 신경에 자극을 주면 멈추게 됩니다.
14. 변기의 때를 없앨 때는 콜라를 사용하면 콜라에 함유된 시트르산이 깨끗하게 해줍니다.
15. 흰색 면양말이 오래 신어 본래의 색깔을 찾을 수 없을 때 레몬 껍질을 두어 조각 물에 넣어주면 새하얗게 됩니다.
16. 악취 나는 주방 배수구에는 식초 물을 흘려보내면 냄새가 줄어듭니다.


-우리네 생활 주변에 흔해요..한번 해보세요.-

 

  출처 : 살림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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