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REEWORLD

숲속에서

숲찾기

Extra Form

5단계: 환경 문제에 대한 의사 결정


숲과 인간 사이의 상호작용을 이해할 때, 우리는 이해의 충돌이 있는 주제를 알아볼 수 있게 된다. 다른 관점에 대한 이유를 이해할 때,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다른 조치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 좋은 질문을 하는 기술은 지식과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수집하는 데 중요하다. 서로 다른 관점을 다루는 폭넓은 지식으로, 서로 다른 의견 사이의 이해 상충을 깊이 있게 다루고 사실과 신뢰할 수 있는 정보에 따라 자신의 의견 구성이 가능하다.


활동의 보기 - 이해의 상충


도입


숲은 사람들에게 많은 목적을 제공한다. 일부는 경제적인 이익을 가지고 있고, 일부는 그것의 사회적, 문화적 가치를 위해 숲에 관심이 있지만, 아직 다른 사람은 숲의 생물학적 가치에 대해 걱정스럽게 여긴다. 모든 관점은 똑같이 중요하며, 이해관계자들은 특히 그들 자신의 관점에 신경을 쓴다. 하나 이상의 이해관계자가 있으면 이해 상충이 일어날 수 있다.


목적


이해 상충은 민주적인 절차를 촉발한다. 젊은이들에게 이러한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경험을 주고 다른 관점에서 사례를 보는 것이 중요하다.


장비


이해 상충의 보기.


준비


이러한 주제를 다루는 갖가지 방식이 있다. 아래는 그것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몇 가지 제안이다.
이해 상충은 기획 작업에 매우 적합한 주제이다.
 - 서로 다른 이해당사자를 면접함으로써 뉴스 보고서를 작성하도록 한다
 - 학생들이 갈등을 해결하는 역할 놀이를 하게 한다.
 - 서로 다른 관점을 주장하는 둘 또는 그 이상의 팀과 함께 학급 토론을 마련한다.
이해의 충돌은 많은 의문을 제기한다.
 - 이해당사자의 이익 중에 갈등을 유발할 수 있는 것은?
 - 한 가지 관심이 다른 것보다 더 가치가 있는가?
 - 가치 있는 것을 어떻게 측정하고 있는가?
모든 당사자가 동의하는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가?


할 일

 

학급은 각각 하나의 이익을 대표하는 집단으로 나뉜다. 가능한 경우는 다음과 같다.
경제학: 이 집단은 숲에 나무를 심어왔고, 이제 그들은 그 나무를 벌목하여 돈 벌기를 바랬다.

생물학: 이 집단은 숲의 다양성을 보존하기 위해 그 숲을 보호하기 바랐다.
사회학: 이 집단은 숲을 휴양 목적으로 유지하기를 바라는 숲의 이웃이다.

모든 관점은 똑같이 타당하지만, 거기에도 이해관계는 충돌한다. 그들은 어떻게 이것을 해결할 수 있을까?


집단마다 그들의 관점에 대한 사실을 찾아내는 연구를 하게 하라. 다음으로, 그들이 그들 자신의 경우를 위해 주장을 기초로 한 서로 다른 사실을 표현하도록 하자. 논쟁은 역시 감정적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그들이 그들의 주장을 논할 수 있는 곳에서 토론하게 한다. 누가 토론에서 이길까?


다음 작업


학급 학생들이 그 과정에 관해 토론하고 그들의 경험을 반영하도록 한다. 그들이 다른 것을 할 수 있을까?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