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REEWORLD

숲속에서

숲찾기

숲교육
2019.01.06 04:52

6단계: 미래에 대한 책임

Extra Form

6단계: 미래에 대한 책임


미래에 책임감 있는 시민이 되기 위해서는 숲의 모든 관점-경제적, 생물학적, 사회적-에 대한 충분한 통찰력을 얻어야 한다. 이 지식은 미래의 중요한 책임이다. 책임 문제에 대한 작업은 지식과 태도를 확산시켜 미래의 소비자와 의사결정자가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기 : 이미지 및 물건 – 수업 활동


도입


환경 의식을 높이려면 지속 가능한 개발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한 개인이 그것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마다 자신의 행동에 책임이 있다. 교육과 지식에 기반을 둔 사람은 지속 가능한 삶을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결정을 할 수 있다.


목적


학생들에게 비슷한 생산품이 환경 친화력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하기 위한 것.


장비


한 가지가 다른 것보다 더 환경친화적이라고 여겨지는 비슷한 종류의 사진 또는 물건


준비


여러 주제를 묘사하는 사진을 찾게 한다(학급 크기에 맞게 조정). 주제마다 두 장의 사진이 있는데, 이 사진에서는 한 장이 다른 사진보다 더 환경친화적이라고 여겨지는 것이다.


할 일


학생마다 한 장의 사진을 선택하고, 첫 번째 과제에 부합하는 이미지를 가진 학생을 찾는다. 그들은 서로의 사진을 보면서 어떤 이미지가 함께 속해 있는지 알아내야 한다.


모든 학생이 짝을 이루어 모이면, 다음 과제는 어떤 사진이 더 환경친화적인지 알아내는 것이다. 그들은 그 이미지들에 관해 토론하고 그들의 결정에 대한 이유를 생각해 내야 한다.


다음으로 학생들을 두 집단으로 나눈다. 한쪽은 환경친화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다른 한쪽은 환경친화적이지 않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환경친화적인 집단의 학생들은 한 사람씩 서서 그/그녀의 사진을 보여주며, 그것이 이 집단에 속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다른 집단으로부터 해당하는 이미지를 가진 학생이 일어서서 그 집단에 속해 있는 이유를 말해 준다.


다음 작업


학급 토론을 하고, 학생들이 올바른 결론에 도달했는지 아닌지를 그 학급에 결정하도록 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