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REEWORLD

숲속에서

숲찾기

Extra Form
홈페이지 http://forestpedagogics.eu/portal/objectives/

숲 교육을 위한 유럽 네트워크

이 인터넷 플랫폼인 forestpedagogics.eu은 산림 교육학에 대한 정보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유럽 전 세계의 포럼으로 발전할 계획이다. 그것은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숲과 관련된 교육에 있어서 중요한 자료, 활동, 자료 및 네트워크, 숲 속 혈통들을 보여주고 싶어한다.

제6차 UNECE 장관회의 "유럽 환경을 위한 환경"(Belgrade, 2007년 10월)에서는 환경 및 지속 가능한 개발에 대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국민, 국가, 세대간 연대, 평등, 상호존중이라는 공동의 가치를 포용하는 지역인 미래에 대한 우리의 비전을 확인하고, 천연자원의 지속가능한 관리, 빈곤 퇴치,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의 원칙의 중요성을 확인하며, 정의를 강화한다. 시민권, 남녀평등, 아동권리 등을 통해 이러한 비전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역량강화 도구로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교육의 중요성을 재확인할 수 있다.

 

숲 교육의 원리

 

숲 교육은 숲 관련 환경 교육을 인증한다.

숲 교육은 지속가능성의 모든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 측면을 다룬다.

숲 교육은 지속 가능한 개발의 맥락에서 인간-환경 관계의 이해, 상호작용 및 관계를 발전시킨다.

숲 교육은 숲 생태계 지식과 지속가능한 산림업 경험을 기반으로 한다.

숲 교육은 지속가능한 숲 경영의 예를 통해 지속가능한 개발 개념의 이해, 이용 및 적용을 촉진한다.

숲 교육은 전체적인 접근방식을 요구하며, 그것은 전 세계적으로 일관성을 고려한다.

숲 교육은 지속 가능한 개발 교육(ESD-UN-Decade)에 기여하고 환경 교육 또는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교육과 협력한다.

숲 교육은 능동적이고 협력적인 교육 방법 및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

숲 교육은 야외교육을 위한 건강하고 우수한 학습-시설로서 숲을  생각하고, 장려하고, 제공한다. 

 

교육적, 사회적 및 숲 관련 목표

 

교육을 위한 교육 목표와 부가 가치 :

 

숲 교육은 다음과 같은 가치를 소통한다.
• 자연에 대한 존중
• 동료와 삶에 대한 배려
• 책임
• 관용
• 세대간 연대
• 세계적이고 장기적인 사고와 행동

 

숲 교육은 다음과 같은 가치를 개선한다.

• 창조성과 상상력
• 협력과 활동 역량
• 학제간 사고
• 호기심과 및 집중
• 사회적 행동

 

숲 교육은 다음과 같은 가치를 제공한다.

• 자가 발견 학습을 위한 여유 공간
• 자연 인접 생활공간, 자연 서칙처, 풍부한 생물다양성

 

사회적, 경제적 목표, 지속 가능한 산림업 목표:

숲 교육이 의식을 불러일으킨다.
• 지속 가능한 산림업의 혜택
•  비임산물과 서비스의 가치(사회적, 정신적, 실용적, 정서적 이익을 위한 이점)
•  산림 분야 및 산림 기반 산업의 고용 장소
• 농촌개발(F.E. 고용, 관광, 수입 등)에 대한 부가가치 제공
• 농촌 및 도시 지역/인력 간 상호작용 및 교류 촉진
• 지역 차원의 환경 관계 개선
• 재활용 재료로서 목재의 지속적인 이용 촉진(목재 수확 및 산림 경영에 대한 사회적 승인을 얻는 것)

 

환경 목표, 숲 관련 목표:
• 기후변화에 앞서 숲과 산임업(위험과 잠재력)의 역할에 대한 인식, 책임감 및 상호작용 개발
• 앞선 다른 도전과 위험(물자원, 에너지, 생물다양성, 토양 보호)에 대비한 숲, 그 임산물 및 경영 적합성을 조성을 위한 관심과 협력 촉진

• 숲 경영 및 숲 다기능성 이해 증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