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REE WORLD

숲속에서

숲찾기

생태치유
2018.11.23 04:38

생태치유 나무

Extra Form
홈페이지 http://cshmodules.umn.edu/wholesystemshe...index.html
링크 http://makeadifference.com/

자연 치유력을 설명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단어와 구절이 사용된다. 우리는 용어 'eco-healing(생태치유)'를 사용하고 있다. 인간-자연 관계와 상호 치유를 위한 가능성을 반영하는 다른 몇 용어는 다음과 같다 : eco-psychology(생태심리), eco-therapy(생태치료), nature-based therapeutics(자연기반 치료법), eco-health(생태건강), therapeutic horticulture(치료 원예), care farming(배려 영농), animal-assisted therapy(동물지원 치료), green care(녹색 보호) 및 sustainability care(지속가능성 보호). 우리는 Eco-Healing Tree(생태치유 나무)에서 이러한 유형의 일부를 제시하고 있는데 그것은 인간의 건강과 치유에서 자연이 주는 역할을 탐구하는 학습 도구이다.


3개 단계의 큰 녹색나무

 

첫 번째는 잎과 가지 - Nourishment(영양분)/ 두 번째는 줄기 - Belonging(소속). 세 번째는 Roots - Aliveness(생존)을 말한다. 우리의 나무에서  나무의 세 가지 주요 부문 각각은 자연과의 관계를 조사하기 위해 그리스의 사랑 개념 중 하나를 사용한다.


• 생태치유 나무의 뿌리는 eros(에로스) 또는 우리의 생존을 나타낸다.
• 생태치유 나무의 줄기는 philia(필리아) 또는 우리의 결속과 소속을 상징한다.
• 생태치유 나무의 여러 단계 가지와 잎은 agape(아가페) 또는 성취를 나타낸다.

실제 나무처럼 위의 범주는 서로 상승적으로 통합되면서 상호 작용한다.

생태치유 나무는 역시 세 가지 수준에서 개인, 사회 및 지구 공동체의 자연과 인간의 상호 작용을 탐구하고 각각의 신체적, 정서적 및 정신적 측면의 치유를 다룬다.

예를 들어 인간과 식물의 관계를 살펴보라. 낮은 가지와 잎 수준에서, 연구는 정원 가꾸기가 신체적, 정신적, 그리고 영적으로 인간을 치료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음 단계에서는 치료 원예 및 배려 영농이 사회에 의존하는 사람들을 돕는다 (보기 : 위험에 처한 청소년 또는 정신 장애자). 위의 지구 수준에서, 환경에 헌신하는 사람들은 식물 종의 감소를 줄이고, 생태 농업을 개발하고, 산림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한다. 흥미롭게도 연구결과에 따르면 지구 건강을 위해 일하는 것이 개인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태치유 나무는 환경 치유 경험을 향상시키는 이야기와 실행을 제시하고 있다. 자연과의 관계가 건강과 복지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 더 알고 싶다면 흥미로운 연구결과, 읽을 책과 기사, 보고 싶은 비디오 및 상담할 수 있는 기타 자료를 찾을 수 있다.

 

        Eco-Healing Tree

 

생태치유는 개인, 사회 및 지구 수준에서 신체, 정신 및 정신의 건강 및 치유에서 자연이 담당하는 역할을 탐색하는 학습 도구이다.

나무 뿌리, 줄기, 잎과 가지의 세 부분은 자연과 인간 사이의 관계를 반영한다. 연구와 인간 경험은 자연이 인간의 생존 (뿌리), 소속 (줄기), 번성 (잎과 가지)에 깊이 관여함을 시사한다.

실제 나무와 마찬가지로 위의 범주는 서로 상승적으로 상호작용한다.
모든 것이 함께 작동하면서 전체 시스템을 이룬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