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REE WORLD

숲속에서

글읽기

Extra Form
홈페이지 https://www.earthday.org/2018/05/18/fact...s-decline/
링크 https://www.biologicaldiversity.org/prog...on_crisis/
지난 세기에 걸쳐 포유류, 조류, 파충류, 양서류, 절지류(곤충과 거미류), 어류, 갑각류, 산호류 및 다른 자포류 및 식물의 개체수는 많은 경우 심각하게 감소했다. 인간 문명은 대부분 생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사실 1 : 멀종의 보통 속도는 한 해에 1~5종이다. 과학자들은 우리가 말그대로 날마다 사라져가고 있는 수십 종과 함께 보통속도의 1,000~10,000배 종을 지금 잃고 있다고 추정한다. 

사실 2 : 서식처 파괴, 과잉 개발 및 기후변화가 결합된 지난 40년 동안 세계 야생동물 개체군 절반이 손실되었다.
 
사실 3 : 우리의 가장 가까운 동물 친척인 영장류가 위협받고 있다. 504종의 영장류 중 약 60%는 멸종 위기에 처해 있으며 75 %의 종들은 개체수가 감소하고 있다.

사실 4 : 전세계에서 650,000마리 이상의 해양 포유류가 매년 낚시 장비에 의해 우발적으로 잡히거나 중상을 입는다.

사실 5 : 모든 고래 종(돌고래, 알락돌고래)의 75%, 수염고래 종 (혹등고래, 푸른수염고래)의 65%, 기각류 (바다사자, 물개)의 65%는 전 세계의 어획 활동에서의 혼란으로 고통 받고 있다.

사실 6 :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곤충 개체군은 지난 28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75%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야생 식물의 80%는 꽃가루받이를 위해 곤충에 의존하며, 조류 종의 60%는 곤충에 의존하여 음식을 먹는다.

사실 7 : 전 세계 조류 종의 40%가 감소하고 있으며, 8마리중 1마리가 전 지구적 절멸 위기에 처해있다.

사실 8 : 도마뱀 개체군은 특히 기후 변화에 취약하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현재의 경향이 계속된다면 2080년까지 모든 도마뱀 개체군의 40%가 절멸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것은 지구상의 모든 도마뱀 종의 20 % 손실에 해당한다.

사실 9 : 서식처 손실은 중요하다. 한때 수백만 마리가 되고, 알래스카에서 멕시코까지 걸어다녔던 들소는 이제 원래 영역의 1%도 채 되지 않는다. 그들의 현재  사용되는 서식처는 너무 작고 빽빽히 관리되어 살아남은 들소가 소떼와 비교되었다.

사실10 : 캘리포니아 회색곰(California Grizzly)는 1920년대 이래로 절멸 위기에 놓여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