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REE WORLD

숲속에서

글읽기

조회 수 27
Extra Form

식물들은 모든 인류와 동물에게 필수적인 것이다. 녹색식물은 우리 지구상에 유일한 생명체로서 그것은 식물 자체와 인간을 포함한 동물을 살아남게 하기 위하여 빛 에너지를 물과 이산화탄소를 가지고 합하여 영양분을 만들어내고 있다. 식물은 모든 생명체가 지탱하고 있는 식량과 대부분의 산소를 생산하기 위하여 지구 육지 표면 위의 대부분을 덮고 있으며, 또한 바다 속에도 풍부하다. 이 큰 식물 종 다양성은 우리들에게 식량, 주택, 의복, 연료 및 의약품을 주고 있다.

 

호흡을 돕고 있는 식물은 지구상에서 빛 에너지를 화학에너지로 전환시킬 수 있는 유일한 생명체( 몇 가지 유형의 조류는 제외)이기 때문에 이를 1차 생산자라고 한다. 지구상의 생명체 모두는 식물을 먹고 살거나 적어도 식물을 먹고 사는 동물을 먹고 산다.  식물이 빛, 물 및 이산화탄소(대기 중의 가스)를 가지고 자기들의 영양물을 만들 때 당과 산소가 중요 생성물이다. 사람이나 동물은 모두 숨쉴 때 산소가 필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우리 세포마다 산소를 이용한다.

 

모든 흙이 땅에서 침식되어지거나 사라져버린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거기에는 식물이 자랄 곳도 벌레가 살 곳도 없으며, 식물에 의존하여 살고 있는 사람을 포함한 동물들도 이미 식량 자원이나 서식 장소를 갖지 못하게 될 것이다. 식물들은 이와 같이 중요한 흙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식물의 뿌리가 흙을 붙잡고 있으며, 흙이 씻겨나거나 날라 가는 것을 막고 있다.

 


위로